인사말

  • 학교소개
  • 인사말
인물사진

교장선생님 : 문중근

전) 서울시 교육청 국장

전) 서울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전) 교육부 연수부장

전) 상봉, 창림 초등학교 교장

안녕하십니까 ?
사이버 어린이 안전학교 방문을 환영합니다.

사회가 발전하고 복잡해질수록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통안전, 화재나 약물 중독, 기타 각종 재난에 의한 어린이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 인터넷이나 SNS 등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국가나 사회, 학교나 가정에서 과거보다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어린이 안전을 위한 환경 조성이 아직 만족할만한 수준에 이르렀다고는 할 수 없으며,

학부모, 교사 등 어린이 교육에 관련있는 사람들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도함으로써 어린이들이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버 어린이 안전학교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내용을 실제 생활에 적용하여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가정이나 각 교육기관에서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영되는 사이버 어린이 안전학교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중근 2020.12
사이버 어린이 안전학교장

안녕하세요
허억대표입니다.

최상의 보호를 받아야 할 어린이들이 매년 안전사고로 300여명씩 사망하고 5만여명이 부상당해 병석에서 고통받고 있습니다.

어린이 안전사고의 대부분은 가정과 학교에서 실제 사고사례 중심의 안전 교육만 꾸준히 잘 실시한다면 대부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본 안전학교에서 어린이들에게 빈번히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법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본 교육자료를 가정의 부모님과 학교의 선생님께서 적극 활용해 주시어 안전교육을 꾸준해 시켜 주시면 어린이 안전사고는 큰 폭으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내 자녀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안전교육 만큼 좋은 보약은 없습니다.

앞으로 안전학교에서 양질의 보약을 받아 가시어 꾸준히 자녀에게 복용시켜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7.2 허억

대표사진

(사)어린이안전학교

주소 : 서울 광진구 광장로 66, 2층 전화번호 : 02-575-6266 팩스번호 : 02-2231-9340 이메일 : safe-school@hanmail.net

Copyright (C) 어린이안전학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