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풀기

  • 사이버 안전교실
  • 퀴즈풀기

어린이 안전학교

퀴즈

Solving test questions

회원가입 정보 입력 폼

01.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 유형은 무엇입니까?

02. 횡단보도는 어느 쪽으로 걷는 것이 가장 안전한가요?

03. 길을 건널 때 항상 손을 들고 「차량 멈춤」을 확인하고 건너야 합니다. 다음 중 도로를 건널 때 어린이가 꼭 지켜야 되는 가장 중요한 원칙은 무엇입니까?

04. 길을 건널 때는 손을 들고 건너야 합니다. 손을 드는 이유는 운전자에게 [제가 먼저 갈테니 멈춰 주십시오] 라고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횡단보도 상에서 손은 어느쪽 손을 어떻게 들어야 합니까?

05. 뛰는 경우가 천천히 걷는 것보다 사고위험이 7배나 높습니다. 그러면 멈춰 있는 차 사이에서 뛰어 건널 경우 사고위험은 몇 배나 높을까요?

06. 어린이 교통사고를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하여 펼치고 있는 3E정책이 아닌 것은?

07. 어린이 보호구역은 일반적으로 학교의 정문 출입구로부터 몇m를 지칭합니까?

08. 교통사고예방을 위하여 비올 때 주의사항이 아닌 것은?

09. 녹색불이 깜박일 때의 안전한 행동방법이 아닌 것은?

10. 어머니가 조수석에 자녀를 안고 탈 경우 사고 시 어머니가 받는 충격의 최고 ( )%까지 줄여줄 정도로 자녀를 안고 타는 행위는 매우 위험하다.

11. 내 자녀의 교통사고예방을 위하여 가장 중요한 항목은?

12. 어린이가 가방을 들고 학교에 가기 위하여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합니다. 다음 중 가장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은?

13. 차를 보면서 보행하는 것과 차를 등지고 보행하는 것의 위험도는?

14. 다음 국가 중 초등학교 1-2학년 때 보행안전교육 후 시험 합격 시 보행자 면허증을 주는 나 라는?

15. 등하교시 방향이 같은 어린이들을 자원봉사요원이 데리고 다니며 현장에서 안전교육까지 실 시하는 워킹스쿨버스(보행안전지도) 제도를 제일 먼저 실시한 나라는?

16.「어린이 보호장구」를 자동차의 어느 좌석에 장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할까요?

17. 고속도로 상에서의 안전벨트 착용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올바른 것은?

18.선진국에서 어린 자녀가 교통사고 날까 불안하면 자녀에게 3가지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하고 있다. 다음 중 3가지 습관에 들지 않는 것은?

19. 좁은 골목길에서 차가 오고 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옳은가요?

20. 신호등의 설명 중 틀린 것은?

(사)어린이안전학교

주소 : 서울 광진구 광장로 66, 2층 전화번호 : 02-575-6266 팩스번호 : 02-2231-9340 이메일 : safe-school@hanmail.net

Copyright (C) 어린이안전학교. All Rights Reserved.